본문 바로가기
20 TINA 대학생 경제/TINA 재테크 정보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후기- 가입시 5000원 증정!

by 알렉스러버 2020. 1. 28.

부쩍 재테크에 관심이 늘어난 나지만 '주식'은 생소&미지의 영역이었다. 그리고 지금도 그렇다. 주식하면 뭔가 접근하기도 어렵고 복잡하고 잃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주식은 천천히...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공부하자라고 생각했다.

 

아직 돈도 제대로 안 버는 21살 대학생인 데다가 목돈을 지금 막 모으고 있는 나에게는 주식은 막연한 이야기였기 때문이다.

 

나에게 주식의 이미지: 컴컴하고 어두운 미지의 영역

 

그러던 어느 날 (바로 어제ㅎㅎ) 카카오뱅크에서 어떤 창을 발견했다. 

 

이게 뭐지...?

처음에는 이게 뭐지? 카카오 주식이라는 건가... 했는데 카카오 뱅크와 한국투자의 콜라보 이벤트였다.

 

첫 가입해서 주식계좌를 만들면 5000원을 카카오뱅크 계좌에 넣어준다. 그리고 다른 다양한 혜택들까지! 나중에 주식을 건드려보고 싶었던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망설이지 않고 바로 가입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 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한다. :) 필요한 사람들은 가입해서 다양한 혜택과 꽁돈 5000원(개인정보비용이지만...)을 받아가길 바란다.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시킨다.

 

맨 왼쪽 상단을 보면 세줄로 되어있는 메뉴창이 있을 것이다. 그걸 클릭한다. 

메뉴> 상품 가입> 증권사 주식계좌 순으로 클릭하면 된다.

 

그럼 이렇게 생긴 창이 뜬다!

 

조금씩 스크롤을 내려가며 읽어보니 5000원도 입금해주고 주식도 1주 사준단다... 조금 신기하면서도 생소하기도 하고...

주식을 연습해보고 싶은 사람에게는 최적의 이벤트 같았다.

 

혜택은 사진에도 나와있지만 크게 다음과 같다.

 

 

1. 5천원을 카카오 입출금계좌로 입금+랜덤으로 기업 주식 1주를 선물

 

기간은 2020 1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이다. 참고로 이전에도 같은 이벤트를 몇 번 했던 것 같다. 새로운 고객을 들이려는 게 이벤트의 목적이겠다는 생각이 스쳤다.

 

특히 나는 주식 1주를 준다는 사실이 조금, 아니 많이 설렜다. 최근에 취업에 관심이 많아져서(아직 21살...) 기업들이 궁금하기도 했고 또 어떤 기업의 1주를 가지게 될까 많이 기대가 되었다.

 

2. 주식거래시 매달 5천 원씩 6개월간

 

만약 개설된 계좌로 주식을 거래할 시 6개월간 5000원을 주겠다는 것이다. 이것도 나쁜 혜택은 아니다. 나는 주식계좌만 만들고 나중에 만져볼 생각이지만 주식을 연습해보고 싶다 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지급된 돈으로 연습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3.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주식에 대해서 조금 찾아봤을 때 수수료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특히 수수료는 정말 반갑지 않은 이름이다. 내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항상 들고 다니는 것도 현금인출 수수료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 정말 도움이 된다. 주식 거래할 때 수수료가 없다는 건 좋은 점이다.

 

 

혜택을 다 읽었다면 계좌 개설하기 버튼을 눌러 개설을 한다. 이 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같은 '증'이 필요하다! 참고하길!

 

 

계좌가 개설되면 한국투자에서 카카오톡 문자가 올 것이다.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알려줄 것이다!! 그럼 이제 한국투자 어플을 다운 받아야한다.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맨 밑에 '카카오에서 가입한 계좌' 이런 식으로 뜬다. 그곳에 들어가 매뉴얼대로 인증을 진행하면 된다. 드디어 끝! 조금 귀찮아도 이런 것들이 내 습관을 만들어주는 거다.

 

그리고 드디어 랜덤 1주 뽑기 시간이 돌아왔다! 내가 가장 기대했던 순간... 두구두구 과연!

 

나는 대덕전자라는 곳의 1주를 갖게 되었다. 처음 알게 된 곳이라 바로 검색을 해보았다. 찾아보니 괜찮은 기업이 걸린 것 같아 기분이 좋아졌다. 또 "대한민국 대표 회사의 주주십니다."라는 문장과 남궁민 배우님이 두 팔 벌려 환호해주는 모습을 보며 뭔가 뿌듯해졌다.

 

추첨일 3일 뒤에 개설계좌로 입고된다니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봐야겠다. 

 

그리고 약속대로 5000원도 내 카카오 입출금 계좌로 잘 입금되었다. :) 이 돈은 내 자유적금으로 쏙 들어갔다. 갑자기 엄청난 부자가 된 기분이다.

 

주식이 조금 궁금하거나 계좌가 없으면 이벤트를 활용해서 가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5000원 벌기가 쉬운 일은 아니니까! 땅 파도 5000원 안 나온다! 이건 정말 사실이다. 

 

그럼 오늘 포스팅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댓글, 공감, 구독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더 발전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안녕~~~~~:)

댓글